본문 바로가기
주요정책

2024년 추석 온누리상품권 소개(구매한도, 구매, 할인율 15%)

by 개꿀소식가 2024. 9. 3.

 

 

 

한국 정부는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를 대폭 확대하고, 추석을 맞아 특별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지역 상권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이번 조치는 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주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대폭 확대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상권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행하고 있는 온누리상품권의 가맹제한 업종이 대폭 완화되면서 사용처가 학원과 의원 등으로 늘어난다.개정된 전통시장법 시행령은 온누리상품권 가맹 제한업종을 완화해 사용처를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는 도·소매업과 용역업을 영위하는 전통시장, 상점가의 점포만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 가능했으나, 개정을 통해 금융업, 보험업 등을 포함한 28종의 제한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가맹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가맹등록이 가능해진 업종은 ▲방앗간 ▲한복 등 의복제조 ▲장신구 등 액세서리 제조 ▲인쇄소 등 소규모 제조업이 해당한다.

또 전통시장과 상점가 내에 있지만 가맹 제한업종이었던 ▲태권도, 요가, 필라테스 등 스포츠·레크리에이션 학원 ▲피아노 등 악기교습학원 ▲미술·무용·연기학원 ▲한의원, 치과의원, 동물병원 ▲노래연습장 ▲법무 및 세무사무소 등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정리]

신규 등록 가능 업종 : 방앗간, 한복 등 의복제조, 장신구 등 액세서리 제조, 인쇄소 등 소규모 제조업

사용 가능 업종 : 학원, 병의원, 노래연습장, 법무 및 세무사무소 등 

 

 

 

추석맞이 특별 할인 혜택

 

구분 지류 모바일 카드형
판매방식 시중 16개 금융기관 방문  온누리상품권 전용앱 온누리상품권 전용앱
할인율 5% 10% -> 15%(9/2 ~ 9/30일) 10% -> 15%(9/2 ~ 9/30일)
구매한도 월 150만원 월 200만원 월 200만원

 

할인 받으러 가기